자주하는 질문 FAQ

무나투나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02.749.1130
구분 제목
  • Q윈도10을 쓰고 있는데, 동영상 재생하면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다고 뜹니다.
    회원님 안녕하세요?
    윈도 10을 쓰고 있는데, 동영상 재생하면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다고 오류문구가 뜨는 경우,

    원인윈도 10 내에  기본 내장 프로그램으로 캡쳐도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간단히 설정에 들어가셔서 버튼만 바꿔주시면 쉽게 오류가 해결됩니다.
    (1) 시작>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2) 게임을 클릭합니다.
    (3) 게임바에서 게임바 사용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동영상 재생시 오류 코드 8056이 뜨면서 재생이 안됩니다.
    회원님 안녕하세요?
    간혹
    직장(관공서, 학교, 교육청, 금융권 회사 등)에서 수강하실 때에,
    동영상 재생시 오류 코드 8056이 뜨면서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류 메세지: 네크워크를 확인 후 재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요즈음 바이러스나 랜섬웨어 등의 공격으로부터 자체 서버를 보호하기 위해
    직장의 서버 전산실에서 자체적으로 방화벽을 두어서
    엄격하게 허가된 아이피만 허용하고 나머지는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직장에서 이용하시는 경우
    모바일(핸드폰, 탭)에서
    모바일 웹페이지(m.moonatuna.co.kr)를 접속하신 후에
    로그인하시고 강의실 입장 하신 후에
    수강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삼성, LG 등 안드로이드 기기는 앱 다운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 Q탭 AS센터 번호 좀 알려주세요.
    회원님 안녕하세요?

    * 재생시 '미디어 컨텐츠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뜨는 경우, (회원님께서 실수로 초기화하신 경우)
    * 액정이 깨진 경우 등 AS가 필요하신 경우

    탭 제조업체(엠피지오) AS센터에

    전화 1599-0730  주시면
    안내도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무나투나 앱 사용법
    무나투나 앱을 통한 수강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나투나'를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합니다.
    (현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만 가능합니다.)

    1. 왼쪽 상단 메뉴를 클릭하여 로그인 후, 하단 메뉴줄의 [강의실 입장]을 클릭합니다.





    2. 바로재생을 통한 수강방법
    : 강의실 입장 후, 강의목록에서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여 바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해당 강의의 오른편에 있는 재생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없이 바로 재생하여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바로재생을 통한 강의 수강은 데이터가 차감되오니, 이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3. 다운로드를 통한 수강방법
    : 과목별 전체 다운로드 및 강의별 선택하여 다운로드 모두 가능합니다. 
    먼저 과목별 전체 다운로드는 상단의 '전체선택'을 체크한 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과목별로 한번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강의별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원할 경우에는 해당 강의의 강의명 부분을 터치하면 개별적 선택이 가능하며,
    모두 선택한 후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한번 다운로드 받은 강의는 다운받은 날을 기준으로 수강기간 종료일까지 가능하며, 
    (한 기계만 다운가능하십니다.)
    강의실 입장에서 제일 상단에 파란색 버튼인 '다운로드 목록보기'에서 다운받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과목별 전체 다운로드 방법                                                        ♦ 강의별 선택 다운로드 방법 
     
                      

    * ,다운로드 목록 보기>를 여시면 
    다운받은 강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Q'중복 로그인', 또는 '기기 대수 초과' 라고 뜹니다.
    회원님 안녕하세요?

    '중복 로그인',  또는 '기기 대수 초과' 라고 뜨는.경우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경우입니다.
     
    (1) 핸드폰, 탭 등에서 접속하시는 경우
    바탕화면에서 다음앱, 네이버앱 등을 통해 접속하시는 경우입니다.
    다음앱이나, 네이버앱은 현재 오류가 납니다.
    플레이어 업체에서 개선과제로 있습니다.

    *해결방법: 번거로우시다라도 크롬을 이용해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이용하시는 기기 대수가 초과되었을 경우입니다.
    모바일 종류 2대까지, PC 종류는 3대입니다.
    중간에 핸드폰을 바꾸신 적이 있거나, 다른 기기에서 접속하신 적이 있는 경우, 그렇습니다.

    *해결방법: 고객센터> 1:1 게시판 혹은 전화 02-749-1130로 기기 초기화 신청부탁드립니다.
     
    (3) 한 기기에서라도 완전히 <로그아웃>을 하지 않고 인터넷 창만 닫은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인터넷 창을 새로 켜셔서 다시 무나투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 크롬 혹은 자동로그인 설정에서 자동로그인이 걸려 있으시다면 해제해주시고,
                   기기를 한번 끄셨다가 켜서서 다시 접속하신 후에
                   자동로그인이 아닌 로그인 창에서 직접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길 바랍니다.
     
    (4) 혹시 가족분들이 한 아이디로 공부를 하시는 경우에는
    동시간대에 접속하시는 경우 그렇습니다.

    *해결방법: 다른 시간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5) 위와 같이 하셨는데도 안되시는 경우, 저희 쪽에 다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탭이 켜지지 않아요.
    회원님 안녕하세요?

    1) 먼저는 충전기 연결부분을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충전기 잭을 꽂는 부분에 끝까지 꾹~ 꽂아주시고
    (반드시 끝까지 꾹 닿게 해주셔야 합니다)

    충전기를 꽂으셨을 떄에 액정에, 흰색 배터리 모양이나, 위쪽 중앙에 빨간 버튼이 보이면
    충전을 3-4시간 이상 해주시고
    오른쪽 위의 전원버튼을 15초 이상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시 배터리 모양이나 빨간 불이 안들어오는 경우는
    완전방전이 된 상태입니다.
    마찬가지로 
    충전기 잭을 꽂는 부분에 끝까지 꾹~ 꽂아주시고
    (반드시 끝까지 꾹 닿게 해주셔야 합니다)

    충전을 3-4시간 이상 해주시고
    오른쪽 위의 전원버튼을 15초 이상 눌러주시면 됩니다.

    2) 위와 같이 하셨는데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는
    탭 제조사인 엠피지오의 AS센터(1599-0730)에 전화접수 부탁드립니다.
    수도권에 있으신 분들의 경우는 방문접수도 가능하십니다.
    (경기 의정부시 의정로 98 엠피지오빌딩)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수강 중인데 '수강 중인 강좌 없음'으로 뜹니다.
    회원님 안녕하세요?

    원래 기존의 아이디가 있는 상태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네이버]나 [페이스북]으로 로그인을 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같은 분이 로그인 하셨어도 로그인 접속만 될 뿐
    이전 아이디와 상관없이
    각각 새로운 회원가입 아이디로 인식이 됩니다.

    즉, good 이라는 아이디가 있는 분이
    본인의 네이버 아이디인 hello@naver.com 으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눌러서 로그인하신 적이 있다면


    동일한 분이 하셨어도 good이라는 아이디 따로
    hello@naver.com 아이디 따로 (새로운 아이디로)
    인식이 됩니다.


    따라서 good 이라는 아이디로 결제하신 후에 

    1) good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수강중인 강좌 목록이 보이지만

    2) hello@naver.com 아이디로 로그인 하시면, 동일인이시지만
       이 아이디로는 결제가 된 것이 아니므로
       '수강중인 강좌 없음'으로 보입니다.

    3)
    즉, 결제하신 아이디 good으로 하셔야지만
        동영상 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특히 자동로그인으로 설정하신 경우
    (크롬이나 다음접속시 아이디 기억하기 등)
    해제해주시고, 완전히 로그아웃하신 후에


    아이디 입력창에 결제하신 아이디
    직접 입력해 주셔서 로그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영어말하기 1, 2, 3탄의 mp3자료는 어디에 있나요?
    회원님. 무나투나 영어입니다. ^^
    영어말하기 1, 2, 3탄 MP3자료는
    www.ybmbooks.com 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나투나'라고 검색하신 후







    1탄 자료는
    [비긴어게인vol.1]의 자료다운로드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2탄 자료는
    [비긴어게인vol.2]의 자료다운로드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3탄 자료는
    [무나투나 영어 시작편]의 자료다운로드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료를 PC에 우선 다운 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주세요.
    mp3파일을 핸드폰이나 탭에 넣으셔서
    출퇴근이나 이동시에 들어주시면
    영어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Q훈련방은 어디에 있나요?
    회원님 안녕하세요?

    PC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무나투나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맨 밑의 [PC버전]으로 바꾸시고 하시면 됩니다)

    훈련방은
    영어말하기 1 2,탄의 경우 동영상 강의로 되어 있고
    영어말하기 3탄은 mp3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3탄 mp3 훈련방은
    동영상 강의  화면 오른쪽 6개 아이콘 중 [맨 위 우측] 누르시고
    재생 누르시고 '다음'누르시면서 진행가능하십니다.





    mp3 파일은 자료실에서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강좌별 다운로드에서 EG 영어말하기 3탄 옆의 내려받기 아이콘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다른 강의의 강의노트, mp3자료도 같이 다운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 Q깅의노트(발음편, 비즈니스편, 문화편) 받는 법 알려주세요. 인쇄도 되나요?
    회원님 안녕하세요?
    PC에서 무나투나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하시고
    왼쪽 강의실 입장 누르시고
    일단 강의실에 들어가주세요.

    예를 들어
    무나투나 발음편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아이콘 6개 중 오른쪽 밑에 누르시면
    자료실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선택사항에서 '저장'이라고 누르시고
    압축파일의 경우 알집등의 프로그램 등을 다운받으셔서
    푸시면 인쇄도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 Q모바일(태블릿PC, 핸드폰 종류) 강의 다운로드는 기기 몇 대까지 가능한가요?
    회원님 안녕하세요?

    모바일(태블릿PC, 핸드폰 종류) 강의 다운로드는
    현재 1대만 가능합니다.

    한 기기(핸드폰)에서 다운 받으시고
    다른기기(태블릿PC)에서 또 다운 받으시는 경우는
    오류가 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무나투나 내장탭에서 '미디어 컨텐츠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옵니다.

    회원님 안녕하세요? 무나투나입니다.

    무나투나 내장탭에서 동영상 강의 재생시
    '미디어 컨텐츠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경우는
    초기화하셨을 때 그런 문구가 나옵니다.

    초기화하시면 마치 컴퓨터를 포맷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초기화 즉시 내장된 강의 및 학습자료가 모두 지워집니다.

    * 참고로 무나투나 탭 공장초기화는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설정 > 백업 및 초기화 > 내 데이터 백업 항목 체크 해제 > 공장 초기화 진행)

    혹시라도 나중에 캐시나 불필요한 파일정리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앱 스토어에서 '클린 마스터'를 다운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로서는

    탭AS 센터 1599-0730로 접수하셔서
    다시 컨텐츠를 복구 후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공장초기화를 하셨다면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해 컨텐츠 삭제가 된 것으로
    컨탠츠 복구를 위해 약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 Q무나투나탭 사용방법(2017년 모델)
    안녕하세요? 회원님 무나투나입니다^^
    무나투나 탭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17년 모델)

    1. 무나투나 탭 하단에 있는 무나투나 아이콘을 클릭해 주십시오.


    2. [공지사항]은 WIFI가 연결되어야만 보실 수 있습니다.

    3. 왼쪽 [강의실 입장]을 누르시면 우측에 강의목록이 나열되고,
       [강의보기]를 누르시면 동영상 강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카테고리별 강좌명을 누르시면 원하시는 강좌로 들어가셔서 수강이 가능하십니다.
        (왼쪽 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드래그하시면 화면 오른쪽에 있었던 강의목록도 보실 수 있습니다.



    4. 강의 수강시 사용하실 수 있는 버튼으로, 중간에 강의종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종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소리가 작을 시에는 오른쪽 하단의 [음량 조절] 버튼을 눌러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태블릿 PC자체의 소리가 작을 시에는 소리가 안들릴 수 있으니,
       자체 소리를 크게 설정하신 후 [음량 조절]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빠르게 보고 싶으실 때에는 왼쪽의 [속도 조절] 버튼으로 빠르기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Q전화영어 교재는 어떻게 되나요?

    무나투나 케톡 프로그램은 [EG]영어말하기 1편(30강)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운 내용을 원어민 선생님과 복습하는 개념입니다.

    학습 교재는 케톡 서비스를 위한 스크립트가 별도 PDF파일로 제공되며 사전에 학습하실 수 있도록

    수강신청 기간 전까지 사전 학습을 부탁드립니다.

    케톡 프로그램은 3개월 간 총 24회 24강까지

    진도가 나가게 됩니다.

  • Q전화영어를 하다가 개인적인 일정으로 일주일 간 전화를 못받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주일 이상 장기간 수업진행이 어려울 경우에는

    1회만 수업 홀딩이 가능하며 홀딩이 진행되면

    부분환불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전화영어는 국가 공휴일에도 수업이 진행되나요?

    2017년 공식 휴강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휴일의 경우 수업은 진행되지 않으며. 회수의 차감이 없이 다음 요일에 이어서 진행됩니다.

    *수업은 월 단위(1일-말일)가 아니라

    "개월수 x 월4주 x 주2회 = 총 회수" 개념으로 진행됩니다.

    (예를 들면, 3개월의 경우 3개월x4주x주2회=총24회입니다)

  • Q전화영어 스크립트는 어디서 확인하죠?

    수업 스크립트는 케톡 프로그램 수강신청 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페이스 러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교재를 바탕으로 수업이

    진행되오니 학습 전 미리 스크립트를

    스마트폰 화면에 준비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 Q전화영어 원어민 선생님 변경은 가능한가요?

    무나투나 케톡 서비스는 3개월 간 지정된 선생님이

    지정된 요일과 시간에 학습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변경하시는 경우

    무나투나 고객센터(02-749-1130)로 변경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이 변경될 경우 회원님께서 수업하시는 모든 요일의 시간이 변경되며 수업 시작되는 당일은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현지 스케쥴에 따라 즉시 적용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 Q전화영어에 대해 불만 사항, 각족 변경을 원할 때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무나투나 고객센터(02-749-1130) 또는 카카오톡(아이디 : moonatuna)을 통한 문의가 가능하십니다.

    또한 상담센터 운영 시간 외에는

    게시판을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시며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09:00 ~ 18:00 이며 12:30 ~ 13:30은 점심시간입니다.

  • Q전화영어 원어민 수업 시 발신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케톡 프로그램 수업 시 발신번호는

    02-2008-5268로 표시되며

    YBM 고객센터 대표번호입니다.

    학습의 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무나투나 고객센터(02-749-113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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